한동훈 휴대폰 분실 소동...강력계 형사까지 동원할 일?
한동훈 휴대폰 분실 소동...강력계 형사까지 동원할 일?
  • 이완재 기자
  • 승인 2023.06.2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팀 투입 형사 2명이 6·25 기념식 현장 나가 CCTV 분석
한동훈 법무장관.(사진=연합뉴스)
한동훈 법무장관.(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6·25 전쟁 기념식에 참석했다가 휴대전화를 분실해 경찰 강력팀 형사까지 출동하는 소동이 벌어지며 해프닝이 벌어졌다. 

지난 26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6·25 전쟁 제73주년 기념식이 끝난 직후인 낮 12시20분께 한 장관의 보좌관이 장충파출소를 찾아가 “장관이 휴대전화를 분실했다”고 신고했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당직 근무 중이던 강력4팀 형사 2명을 현장에 투입했다. 이들은 인근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행사에 참석한 재향군인회 관계자 A씨가 한 장관의 휴대전화를 주워간 사실을 확인했다.

A씨는 오후 1시께 집 근처 관악경찰서에 휴대전화를 주웠다며 신고했다. 경찰은 오후 5시께 휴대전화를 한 장관의 보좌관에게 돌려주고 사건을 종결했다.

통상 분실물 신고가 접수되면 경찰은 ‘경찰청 유실물 포털’(LOST112)에 등록된 유실물 중 유사한 물건이 있는지 확인해 당사자에게 알린다. 유실물 중에 유사한 물건이 있다면 당사자가 직접 해당 경찰관서를 방문해 확인 후 찾아가야 한다.

이 과정에서 단순 분실이 아니라 도난 당한 정황이 확인되면 경찰이 수사를 통해 범인을 추적할 수는 있다.

경찰은 휴대전화의 소유자가 명확하고 곧바로 A씨와 연락이 닿았기 때문에 통상적인 분실물 처리절차를 밟을 필요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후 한 장관은 A씨에게 전화를 걸어 감사 인사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