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인기 비결은?…가입자수 1억명 육박 폭발적 증가
트위터 대항마 스레드 인기 비결은?…가입자수 1억명 육박 폭발적 증가
  • 원용균 기자
  • 승인 2023.07.10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레드 앱.(사진=연합뉴스)
스레드 앱.(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트위터의 대항마로 불리는 새로운 소셜미디어(SNS) 스레드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페이스북 모회사 메타의 탄생물이다.

스레드가 출시 하루 반 만인 지난 7일 가입자 수 7천 만명을 돌파하고 9일에는 9천 만명으로 1억명을 육박하고 있다. 2억3천여명에 달하는 트위터 이용자 수를 빠르게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간) 자신의 스레드 계정을 통해 “오늘 오전 현재 7천만명이 스레드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오후 출시 된 지 하루 반 만이다. 출시 16시간 만에 3천 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다시 20시간 만에 가입자 수는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전날 오후 기준 게시물은 1억개에 육박하고, '좋아요'는 2억 개가 게시되는 등 이용도 활발해지고 있다.

저커버그는 "그것(가입자 7천만명)은 우리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말했다.

스레드의 폭발적 증가 배경에는 모 회사 메타가 인스타그램이라는 풍부한 고객 풀을 가입자 수에 연동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스레드는 기존 인스타그램 계정과 자동으로 연동돼 가입 과정에서 개인정보를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현재 스레드 가입자 수 속도는 현재 2억3천780만 명에 달하는 트위터 이용자 수를 절반 가까이 따라붙는 인기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