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폭우 골프 논란에 나흘만에 사과···당 윤리위 징계논의 착수
홍준표, 폭우 골프 논란에 나흘만에 사과···당 윤리위 징계논의 착수
  • 이준 기자
  • 승인 2023.07.20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대구시장이 수해중 골프 논란에 사과하고 있다. (사진출처=대구시청)
홍준표 대구시장이 수해중 골프 논란에 사과하고 있다. (사진출처=대구시청)

[이슈인팩트] 홍준표 대구시장이 폭우 상황에 골프를 친데 따른 논란에 사과했다. 나흘만의 사과다. 홍 시장 소속정당인 국민의힘은 곧바로 당 윤리위원회를 소집하고 징계논의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26일 대구시 및 정계에 따르면 홍 시장은 20일 앞선 집중호우가 내린 지난 15일 골프를 즐겨 논란을 빚은 지 나흘 만에 국민 앞에 고개를 숙였다.

홍 시장은 이날 대구광역시 대구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국적으로 수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골프장 방문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을 겸허하게 받아들인다”며 “수해로 상처를 입은 국민들과 당원 동지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한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지난 15일 오전 11시30분 대구 팔공CC에서 1시간 가량 골프를 치다 비가 내려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대구에는 호우주의보가 발령된 상태였다.

홍 시장의 골프장 방문이 알려지면서 여론이 악화하자 차기 대권 차원의 정치행보에 부담을 느끼고 전격 사과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홍 시장의 사과하자 당 윤리위도 징계절차에 착수했다. 당 윤리위는 지난 18일 '홍준표 대구광역시장 수해시 골프논란 관련 징계절차 개시 여부의 건'과 관련해 20일 회의에 상정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