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테러 협박…日계정 발송 메일 경찰 수사 착수
이재명 테러 협박…日계정 발송 메일 경찰 수사 착수
  • 이준 기자
  • 승인 2023.08.09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제1야당 대표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한 살해·폭발물 협박 내용의 이메일이 발송돼 경찰이 수사 중이다.

8일 경찰과 국회사무처에 따르면 전날 0시30분께 “이재명 민주당 대표를 살해하라. 8월9일 15시34분까지 살해하지 않으면 시한폭탄을 폭발시키겠다”는 이메일이 서울시 공무원 등 여러 명에게 발송됐다.

일본 계정으로 발송된 이메일에는 전화·팩스 번호와 함께 “야쿠오 법률사무소의 야마오카 유우아키가 시한폭탄을 설치했다”고 적혀 있다. 작성자는 “폭탄의 설치 범위는 서울 시내 도서관 334m”라고 적었으나 도서관을 특정하지는 않았다.

이메일에는 영어로 “중요: 서울 여러 곳, 특히 지하철에 폭탄을 설치했으니 잘 수색해야 한다”고 적혔다. “사람은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이제 그만 끝내자”등 의미를 알 수 없는 문장도 담겼다.

경찰은 이날 오후 4시45분께 이같은 이메일을 받았다는 112 신고를 접수하고 국회에 특공대 폭발물처리반(EOD)을 투입해 폭발물 탐지 작업을 벌였다.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이메일이 발송된 인터넷 주소(IP)를 추적 중이다.

국회사무처는 국회 경내에서 이 대표를 경호하고 폐쇄회로(CC)TV를 모니터링하는 한편 엑스레이 검색 등 순찰을 강화했다.

민주당은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 문자에서 “경찰청에 이재명 대표에 대한 일본인의 테러 협박 내용이 접수됐다”며 “회관에서 근무하던 이 대표는 국회 방호처의 경내 경호를 받고 퇴근했다”고 말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이날 의원회관에서 머물던 이 대표는 국회방호처의 경내 경호를 받으며 퇴근했다. 다만 이 대표는 경찰의 경외 경호는 사양했다. 이 대표는 오늘 당 대표로서 공개 일정을 예정대로 진행한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