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컨설팅, CES 2024 혁신상 ‘수상 타율’ 높인다
LH컨설팅, CES 2024 혁신상 ‘수상 타율’ 높인다
  • 원용균 기자
  • 승인 2023.08.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H컨설팅 홍형기 대표가 CES 혁신상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LH컨설팅 홍형기 대표가 CES 혁신상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이슈인팩트] LH컨설팅(대표 홍형기)은 7월 28일 ‘2023 CoMPEX KOREA(소재·부품·장비 중소기업대전)’에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혁신상 지원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CES 혁신상은 매년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수여하는 상으로, 이미 국내 수많은 기업이 혁신상 수상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의 가능성을 높이고 자사 기술의 경쟁력을 공증했다.

혁신상은 새롭게 출시된 전 세계 혁신 제품을 대상으로 혁신성, 기술력, 디자인을 평가해 모든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을 선발해 수여한다. 올해 초 전체 612개 혁신상 수상 제품 가운데 국내는 216개를 수상해 미국(177개)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LH 컨설팅은 지난해 설립된 경영 컨설팅 기반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MICE 산업과 연계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기업 내 다양한 산업의 행사를 대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CES 혁신상 신청을 위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혁신상 컨설팅 서비스는 8월 21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한편 홍형기 대표는 이 밖에도 △CES 전시장 핵심 위치(LVCC관 North Hall) 내 부스 참여를 할 수 있는 ‘전시 참여 서비스’ △전시장 내 핵심 기술 테마와 눈여겨볼 기업을 중심으로 가이드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투어’ △CES 개최지 주변을 산업별로 구분해 비즈니스 파트너와 함께 여행할 수 있는 ‘비즈니스 트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중견·중소 제조사, 공급사 임직원 및 제조 기반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한 발표는 홍형기 대표의 CES 혁신상 소개 이후 혁신상 수상 기업 대표(힐스로보틱스 박명규 대표,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 레티널 김재혁 대표)들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으며, 마무리로 혁신상과 관련된 신청 절차와 Q&A를 통해 혁신상 획득을 위한 정보를 공유했다.

2023 CoMPEX KOREA 행사 주관 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협회 예화경 이사는 “제조 산업 내 다양한 기업들이 공신력 있는 CES 혁신상 신청을 통해 국내 제조업체가 가진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선보이기를 희망하며, 더 나아가 산업의 전반적 발전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