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유튜버 공빠TV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 출간
바른북스 출판사, 유튜버 공빠TV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 출간
  • 정선 기자
  • 승인 2023.08.2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 문성택/유영란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316쪽, 1만8000원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 문성택/유영란 지음, 바른북스 출판사, 316쪽, 1만8000원

[이슈인팩트] 바른북스 출판사가 유튜버 공빠TV(문성택, 유영란)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을 출판했다.

◇ 책 소개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어떤 집에 살아야 할까?… 노후 보금자리를 찾는 인기 유튜버 공빠TV의 두 번째 탐방 이야기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은 전국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며 노후에 살 집을 탐방하는 인기 유튜버 공빠(공부하는 아빠), 공마(공부하는 엄마)의 ‘시니어 세대를 위한 주거 길잡이’다. 은퇴를 앞둔 50·60세대는 아직도 돈벌이를 궁리하며 조급한 마음으로 살아간다. 하지만 저자는 은퇴를 앞둔 시니어들도 자신의 삶을 살아야 하며,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에 안성맞춤인 주거지를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노후에 살 집을 찾기 위해서 무엇부터 해야 할까? 많은 50·60세대가 같은 고민을 할 것이다. 하지만 걱정은 그만. 노후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기 위한 보금자리의 조건은 명확하다. 자신의 ‘경제력’, ‘건강’, ‘여가’라는 3가지 조건에 맞는 곳을 찾으면 된다. 그렇다고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만도 아니다. 자유롭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인생 이모작을 시작하기 위해선 반드시 ‘공부’가 필수다. 이는 남을 위한 공부가 아니다. 남은 삶, 그리고 새로운 인생 설계를 위한 공부다.

이 책은 은퇴 후 노후에 살 집을 고민하는 모든 사람에게 실버타운, 고령자복지주택, 실버하우스, 공공임대주택 등 다양한 선택지를 보여주며 자신의 상황과 취향에 적합한 주거지를 찾도록 안내한다. 입지 조건은 물론, 주거지별로 입주하는 방법과 장단점 등을 편견 없이 소개하고 있다. 또 현재 다양한 시니어주택에 입주해 살고 있는 실거주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행복한 보금자리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노후에 살 집에 대해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주거 형태와 그와 관련한 알짜배기 정보를 알려주는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의 집’, 곧 다가올 노후를 준비하고자 한다면 이 책에 주목해 보자.

◇ 저자

· 공빠 문성택
1968년생으로 과학고와 카이스트 전자재료공학과 졸업 후 원광대학교 한의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한의사로 22년째 일하고 있다. 2010년 11월 8일부터 2020년 6월 16일까지 ‘한의원 실전경영강의’를 주제로 총 120회 현장 강의와 온라인 강의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저서로는 ‘실버타운 올가이드’가 있다.

· 공마 유영란
1969년생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폴란드어과 졸업 후 1992년부터 2017년까지 대교 눈높이에서 교사 교육, 마케팅, 제품 PM을 담당하며 2006년~2008년 말레이시아에서 연수, 전국 최우수 센터를 구성 및 운영했다. 저서로는 ‘실버타운 올가이드’가 있다.

문성택, 유영란 부부는 2015년 실버타운 조사와 연구를 시작해 2021년 1월 ‘공빠TV - 공부하는 엄마 아빠’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실버타운을 비롯한 노후 주거지를 주제로 2023년 8월 기준 700개 영상을 업로드했고 총 3800만뷰의 조회수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