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파킨슨 씨, 우리 함께 걸어요’ 출간
좋은땅출판사 ‘파킨슨 씨, 우리 함께 걸어요’ 출간
  • 정선 기자
  • 승인 2023.09.08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지선 지음, 좋은땅출판사, 256쪽, 2만2000원
김지선 지음, 좋은땅출판사, 256쪽, 2만2000원

[이슈인팩트] 좋은땅출판사가 ‘파킨슨 씨, 우리 함께 걸어요’를 펴냈다.

이 책은 ‘헬스조선’ 선정 ‘파킨슨병 명의’이자 신경과 의사인 김지선 원장이 쓴 것이다. 저자는 책에서 파킨슨병에 대한 따스한 강의와 치료에 대한 명쾌한 처방을 내린다.

파킨슨병, 이름은 많이 들어 보았으나 여전히 생소하다. 파킨슨병이란 무엇인가, 원인과 치료는 무엇일까 그리고 파킨슨병에서 운동은 어떻게 해야 할까. 과연 파킨슨병을 극복할 수 있을까.

저자는 이 책에서 그 해답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박희순 씨, 도화민 씨, 들국화 씨 등 파킨슨 환자들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의학 서적이지만 환자들의 에세이를 읽는 듯한 더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저자는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의사로서의 시선과 동시에 환자와 가족들에 대한 정성 어린 위로를 더 한다.

이 책은 △파킨슨병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와 증상 △파킨슨병의 진단과 파킨슨병의 종류 △치료 방법 △파킨슨병 환자가 해야 하는 운동과 운동의 중요성 △파킨슨병을 이겨 내기 위한 효과적인 운동과 건강한 습관 등 파킨슨병 환자와 가족이 꼭 알아야 할 것을 이야기했다.

여러 논문과 오랜 연구를 통해 써 내려간 이 책은 파킨슨병 환자뿐 아니라 의료진, 보호자 또한 노년을 준비하는 우리 모두를 위한 책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 파킨슨병과 같은 만성병을 더 이상 무서워할 것이 아니다. 저자가 가르쳐 주는 방법대로 하나하나 실천해 같이 걸어보자.

저자 김지선 원장은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인턴과 레지던트 수련을 마치고 신경과 전문의가 됐다. 이후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서 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증 전임의와 임상 강사를 거쳐 파킨슨병 세부 전문의가 됐다. 김 원장은 충북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임용돼 환자 진료뿐 아니라 학생 교육과 학회 활동을 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어바인의 신경재생연구 방문 교수와 동 대학 신경과 이상운동클리닉의 방문 교수를 지냈다. 또 신경과 의사로 파킨슨병 환자의 진료와 연구를 하며 교수로서는 젊은 나이에 ‘헬스조선’의 ‘파킨슨 명의’로 선정됐으며, 지금은 ‘브레인업 신경과’를 개원해 원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파킨슨 씨, 우리 함께 걸어요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