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 해단식 진행
하림,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 해단식 진행
  • 윤우란 기자
  • 승인 2023.10.1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유니버스 2기 해단식 현장 단체 모습
하림 유니버스 2기 해단식 현장 단체 모습

[이슈인팩트] 종합 식품 기업 하림이 10월 6일 전북 익산 하림 스마트팩토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하림 유니버스’ 2기의 해단식을 열고,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하림 유니버스(H-Universe)는 자기만의 세계관을 만들어 즐기는 Z세대가 하림이라는 기업과 브랜드를 주제로 다양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대학생 서포터즈다. 5월 선발된 하림 유니버스 20명은 5개월간 다양한 신제품을 체험하고, 마케팅 실무자의 멘토링을 받으며 홍보 콘텐츠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 기획 등 다채로운 활동을 펼쳤다.

닭을 의인화해 하림의 동물복지 시스템을 이해하기 쉽고 재치 있게 표현한 브이로그 형태의 콘텐츠를 제작하는가 하면, 서울 소재 대학교에서 하림의 동물복지와 ESG 활동을 알리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제품 시식은 물론 설문 조사와 퀴즈 이벤트까지 진행하며 대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뿐만 아니라 빈 그릇 챌린지, 텀블러 사용하기 등 일상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소셜 미디어(SNS)에 공유하는 에코 버킷 챌린지와 나만의 닭요리 레시피 개발에도 참여했다.

이날 해단식에서는 하림 임직원과 유니버스가 함께 영상을 통해 그동안의 활동을 되짚어보고 소감을 나눴다. 무엇보다 팀별로 5개월간 꾸준히 제안하고, 진행한 하림 동물복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방안을 돌아보며 한층 깊어진 열정과 애정을 확인했다.

하림 임직원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은 활동 결과물의 완성도, 기획의 참신성, 실현 가능성 등을 토대로 최종 우승팀 1팀을 선발했다. 우승팀에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하림 유니버스 2기 우승을 차지한 ‘용세라핌’ 팀의 양다을 서포터즈는 “하림 유니버스로 활동하면서 상상만 해왔던 마케팅 직무를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하림이라는 기업에 대해 미처 몰랐던 부분도 자세히 알게 돼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하림은 지난해 처음 출범한 하림 유니버스가 매년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보이고 있고 올해도 열정을 보여준 하림 유니버스 2기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여러 세대와 폭넓게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