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김용호 사망...김용호 육성 유언 사후 화제
유튜버 김용호 사망...김용호 육성 유언 사후 화제
  • 유현이 기자
  • 승인 2023.10.13 0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김용호.(사진출처=김용호 유튜브 캡처)
고 김용호.(사진출처=김용호 유튜브 캡처)

[이슈인팩트]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김용호(사진·47)씨가 12일 부산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김씨가 사망한 이우 그가 남긴 마지막 육성 유언이 공개돼 관심을 끌고 있다.

김씨는 이날 강용석 변호사와 함께 출연 중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50분물의 영상으로 된 마지막 유언을 올렸다. 해당 영상에는 지인들의 배신과 자신의 가족과 주변인들에 대한 비난 때문에 극단적 선택을 한다는 김씨의 항변과 수사 판결에 대한 억울함, 평생이 외로웠고 자신이 죽음으로써 모든 게 용서되고 평화가 왔으면 좋겠다는 취지의 육성이 담겨 있다.

경찰 등에 따르면 앞서 김씨는 12일 낮 12시 45분께 부산 해운대구 한 호텔 지상 4층 테라스 공간에서 김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호텔 직원이 숨진 김씨를 발견하고 소방당국과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김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현장을 통제한 채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한편 그는 사망 직전까지 다수의 재판과 수사를 받고 있던 상태였다.

김씨는 전날 강제추행 혐의로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2019년 7월 26일 새벽 부산 해운대구 한 고깃집에서 술을 마시고 여성을 강제추행한 혐의다.

또 김씨는 연예인을 협박해 수억원을 받아낸 혐의로 오는 16일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을 예정이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