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주 필수앱 셀레브리독, 댕집사 맞춤 ‘멍톡’ 기능 오픈
반려견주 필수앱 셀레브리독, 댕집사 맞춤 ‘멍톡’ 기능 오픈
  • 장해순 기자
  • 승인 2023.10.20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레브리독 숏폼 피드와 멍톡 커뮤니티
셀레브리독 숏폼 피드와 멍톡 커뮤니티

[이슈인팩트] 메디치하우스가 운영하는 반려견주 필수앱 ‘셀레브리독’에 ‘멍톡’ 기능이 추가됐다.

메디치하우스는 반려견을 자랑하고 강아지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은 반려견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셀레브리독에 신규 기능 ‘멍톡’을 오픈했다.

셀레브리독은 반려견주들이 촬영한 반려견 영상 콘텐츠를 바탕으로 가장 호응을 많이 받은 10마리를 선정해 상금을 지급하고, 명예의 전당에 영구 등록되는 숏폼 기반 반려견 소셜미디어 SNS다.

이번에 선보이는 ‘멍톡’ 기능은 X(옛 트위터)나 스레드처럼 실시간으로 쉽고 빠르게 사용자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피드 형태의 커뮤니티다. △잡담 △산책 인증 △OOTD 등 반려인들끼리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토픽이나 △용품추천 △병원추천 △사료/간식추천 △질문답변 등 반려인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까지 공유할 수 있는 토픽을 제공한다.

추후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건강한 반려문화를 위한 △견종별 소통 △유기견/입양 등 다양한 토픽과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앱 메인의 숏폼 콘텐츠와 더불어 반려견주들을 위한 통합 반려견 커뮤니티로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숏폼시장은 매년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10명 중 7명이 이용 경험이 있을 정도로 대중화된 콘텐츠가 됐다. 특히 가장 이용률이 높은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에서는 반려동물 콘텐츠 카테고리 시청률이 각각 3위(27%), 2위(26%)로 반려동물 관련 숏폼의 높은 수요를 나타내고 있다.(출처: 데이터베이직 & 오픈서베이 소셜미디어. 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3)

셀레브리독은 반려견과 반려견주를 위한 멀티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추후 반려견과 함께하는 챌린지, 견종별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속적인 사용자 친화적 운영과 업데이트로 반려견주 및 펫 관련 비즈니스 관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어 서비스의 고속 성장이 기대된다.

※셀레브리독 앱 다운로드: https://celebri.do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