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의 지형적 특성에서 찾는 한국음악의 정체성 ‘반도’ 공연 개최
한반도의 지형적 특성에서 찾는 한국음악의 정체성 ‘반도’ 공연 개최
  • 유현이 기자
  • 승인 2023.11.0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프로젝트 컨템퍼러리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반도(Bando)’ 포스터
2023 프로젝트 컨템퍼러리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반도(Bando)’ 포스터

[이슈인팩트]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은 2023 프로젝트 컨템퍼러리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의 ‘현신, 초망자 박강이굿’을 10월 20일 올린 데 이어 11월 24일 ‘반도(BANDO)’ 공연을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2022년 공연기획안 공모를 통해 선정된 ‘반도’의 공연 ‘반도(BANDO)’는 “과연 우리 전통음악은 어디에서 왔을까?”라는 물음으로 시작된 컨템퍼러리 음악 프로젝트의 첫 행보다. 서로 다른 음악적 출발점과 활동 경력을 이어온 네 명의 연주자는 거문고 연주자 황진아를 중심으로 지금 발 딛고 서 있는 한반도라는 공간적 공통점에서 새로운 한국음악의 실마리를 찾아내고자 한다.

공연 ‘반도(BANDO)’는 한반도가 주는 지형적 특이성과 이로 인해 생겨난 다양한 문화적 특성을 기반으로 한국음악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여정이다. 평야를 걷다 보면 산을 만나고, 산을 넘으면 바다가 펼쳐지는 한반도를 소재로 바다, 강, 섬, 논, 길 등 한국의 지형적 특징을 표현하는 곡을 만들고 영상과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을 선보인다. 이번 공연을 통해 ‘반도’의 음악이 처음 소개됨과 동시에 첫 번째 정규음반 ‘반도지형도’ 발매도 예정돼 있어 기대를 모은다.

공연을 주관하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김삼진 이사장은 “문밖의 사람들 : 門外漢 공연은 전통예술의 확장성과 새로운 실험을 느낄 수 있는 무대”라며 “한국음악의 새로운 해석을 보여줄 새로운 밴드의 음악을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 (https://tickets.interpark.com/)에서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자세한 정보는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 (http://www.kotp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