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광폭행보 실속은? 홍준표 인요한 만나 당 겨냥 전방위 직격
인요한 광폭행보 실속은? 홍준표 인요한 만나 당 겨냥 전방위 직격
  • 이준 기자
  • 승인 2023.11.08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요한에 "尹 호가호위 세력 정리해달라…듣보잡들 설쳐"
홍준표 대구시장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8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대구시장과 국민의힘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8일 대구 북구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국민의힘 혁신의 책임을 맡은 인요한 혁신위원장이 잇단 광폭행보를 이어 가고 있다. 8일에는 대구를 방문 당의 원로격인 홍준표 대구시장을 만났다. 내년 총선을 앞두고 당내 교통정리는 물론 당 외 인사들과 접촉하며 당 통합 및 쇄신작업을 이어가고 있으나 실속은 크게 없다는 것이 중론이다.

이날 인 위원장을 만난 홍 시장은 특유의 거침없는 화법으로 당을 겨냥해 비판을 쏟아냈다. 홍 시장은 인 위원장에게 "윤석열 정부 들어 '듣보잡'들이 너무 설친다"며 "대통령을 믿고 초선이나 원외들이 나서서 중진들 군기를 잡고 설친다. 당 위계질서가 깨지고 개판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대변인이라고 하는, 초선도 아니고 0.5선도 아닌 애가 나와서 나를 조롱한다"라고도 했다. 이는 앞서 박정하 수석대변인이 징계 해제 문제와 관련한 홍 시장의 반발을 두고 '쉰카콜라'라는 인터넷 댓글을 소개한 사실을 지적한 것으로 보인다.

홍 시장은 특히 이준석 전 대표와 관련해 "얼마나 많은 듣보잡들이 나서서 조리돌림을 했느냐. 돌아오면 배알도 없는 놈이 되지"라며 "그런 사태를 만든 게 당 지도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노원에 가본들 이준석이 100% 떨어진다"며 이 전 대표의 비례대표 정당 창당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그러면서 "이준석이 신당을 만들면 김기현 대표는 먹잇감이 된다"고 주장했다.

인 위원장이 "(혁신을) 안 할 수 없게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분위기 만드는 것을 도와달라"고 하자, 홍 시장은 "듣보잡들 때문에 싫다"고 웃으며 말했다.

홍 시장은 "듣보잡들, 설치는 애들은 내년에 자동 정리될 거다. 정리되고 난 뒤에 새로 시작하면 될 일"이라며 "지금 와서 내가 총선에 관여할 수도 없고, 관여할 필요도 없다"고 말했다.

인 위원장이 "연말까지 좀 도와주시면 안 되겠냐"고 거듭 요청하자, 홍 시장은 "인 박사를 만나 말하는 게 도와주는 것"이라고 했다.

홍 시장은 그러면서 "언론이나 많은 사람이 '대통령은 권모술수를 모르는 사람'이라고 한다. 대통령을 호가호위 이용해 먹는 사람들이 문제"라며 "대통령이 최근에 그걸 깨닫고 자기를 이용해 먹는 세력들을 멀리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래서 대통령이 저런 비판을 받는 것이 참 안타깝다"며 "혁신위가 그런 세력들을 정리해달라"고 당부했다.

인 위원장은 "네. 명심하겠다"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