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총선 불출마 선언…“중진.친윤 의원들 잇단 불출마로 이어질까?”
장제원 총선 불출마 선언…“중진.친윤 의원들 잇단 불출마로 이어질까?”
  • 이준 기자
  • 승인 2023.12.1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이 12일 국회 소통관에서 22대 총선 불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윤핵관 핵심이자 윤석열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국민의힘 장제원(3선·부산 사상) 의원이 12일 내년 총선 불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사실상 백의종군한다는 그의 차후 행보에 정치권이 관심이 쏠린다.

장 의원의 총선 불출마 선언으로 친윤 및 국민의힘 중진 의원들의 불출마 연쇄 작용을 일으킬지도 관심사다.

장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역사의 뒤편에서 국민의힘 총선 승리를 응원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장 의원의 불출마 선언은 '대통령과 가까운 사람들의 희생'을 요구했던 당 혁신위원회가 전날 활동을 종료한 직후에 나왔다. 이날은 예비후보 등록과 함께 22대 총선 레이스가 시작된 날이다.

장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보다 절박한 게 어디 있겠나. 총선 승리가 윤석열 정부 성공의 최소 조건"이라며 "또 한 번 백의종군의 길을 간다. 이번에는 마지막 공직인 국회의원직"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8월 "윤석열 정부에서 어떠한 임명직 공직을 맡지 않겠다"고, 지난 2월에는 "어떠한 임명직 당직도 맡지 않겠다"고 두 차례 '백의종군'을 선언한 바 있다.

장 의원은 "내가 가진 마지막(국회의원직)을 내어놓는다"며 "나를 밟고 총선 승리를 통해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켜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떠난다. 버려짐이 아니라 뿌려짐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앞서 선친의 묘소를 찾은 뒤 페이스북에 "이제 잠시 멈추려 한다"며 불출마를 암시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