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스초생’ 역대 최다 판매 기록… 크리스마스=투썸 인기 입증
투썸플레이스, 홀리데이 시즌 ‘스초생’ 역대 최다 판매 기록… 크리스마스=투썸 인기 입증
  • 장해순 기자
  • 승인 2023.12.21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썸플레이스의 홀리데이 시즌 ‘스초생’이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우며 ‘크리스마스=투썸’이라는 인기 공식을 입증했다
투썸플레이스의 홀리데이 시즌 ‘스초생’이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우며 ‘크리스마스=투썸’이라는 인기 공식을 입증했다

[이슈인팩트]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을 포함, 2023 홀리데이 시즌 제품이 높은 판매 증가율을 기록하며 디저트 맛집으로서의 입지를 또 한 번 증명했다.

투썸플레이스는 11월 말 배우 임지연을 브랜드 최초 단독 제품의 모델로 발탁하고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링 케이크를 명품 브랜드의 대표 제품과 같이 시그니처화하고, 수많은 타 케이크들과의 차별화 전략 하에 MZ세대 트렌드인 줄임말과 세련되고 감각적인 영상미를 접목한 ‘이름 있는 케이크, 스초생’ 광고를 중심으로 전개됐다.

공중파 TV와 SNS를 통해 공개된 ‘스초생’ 광고 영상은 임지연이 스초생을 손으로 들고 즐기는 강렬하고 달콤한 ‘먹방’으로 화제를 모으면서 온라인에서만 누적 조회수 1000만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스초생’ 검색어는 전년 동기 대비 2033% 추가 발생했다. 또한 일반적인 디저트 광고와는 달리 임지연과 스초생의 ‘케미’를 담은 감각적인 영상미로 광고 정보 포털 웹사이트 TV CF에서 ‘소비자 초이스’ 부문 ‘메시지 전달이 좋은 CF’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얻기도 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인 캠페인 성과에 힘입어 스초생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지난해 12월 대비 판매율 60%의 성장을 보이는 등 스초생 돌풍이 이어지고 있으며, 11월 24일부터 12월 17일까지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서도 스초생의 예약 건수는 전년 대비 3배, 전체 케이크 예약 건수도 160% 성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스초생이 연말의 강자로 떠오름과 함께 스초생을 음료로 재해석한 ‘스초생 프라페’도 인기가 급상승했다. 바삭한 초코볼이 씹히는 달콤한 초콜릿 프라페 위로 슈레드 초콜릿과 딸기를 올린 ‘스초생 프라페’는 최근 SNS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판매량을 달성했다.

스초생 외에 투썸플레이스가 이번 홀리데이 시즌 ‘마이 윈터 페이버릿(My Winter Favorite)’을 테마로 선보인 케이크도 자신만의 취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11월 출시된 7종의 시즌 한정 케이크는 맛은 물론 고급스러운 비주얼로 전년 대비 판매량이 약 2배 증가했다. 특히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는 흰 요거트 배경에 딸기가 쌓인 트리 모양 비주얼로 출시 당일부터 화제를 얻으며 시즌 케이크 중 판매량 1위를 차지했고, 진한 레드 컬러의 무스 케이크 위에 루돌프의 뿔과 코를 장식한 클래식의 정석 ‘윈터 베리 무스’가 그 뒤를 이었다. 호주 전통 디저트인 ‘래밍턴’을 투썸플레이스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골드 초콜릿 래밍턴’은 시즌 다크호스로 3위를 차지했다.

투썸플레이스 마케팅 총괄 임혜순 전무는 “올겨울 고객에게 최고의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고자 준비한 ‘이름 있는 케이크 스초생’과 다채로운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음료에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와 연말,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설렘과 행복으로 가득한 시간 보내시고 내년에도 대폭 강화될 투썸플레이스의 마케팅 활동을 기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