빽다방, 우리 농산물 활용한 새해 신메뉴 2종 출시
빽다방, 우리 농산물 활용한 새해 신메뉴 2종 출시
  • 장해순 기자
  • 승인 2024.01.04 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농가 돕는 ‘우리 가치 프로젝트’ 일환으로 우리 농산물 활용한 신메뉴 출시

[이슈인팩트]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빽다방(대표 백종원)이 2024년 새해 신메뉴로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시즌 한정 음료 2종(대파크림감자라떼, 제주감귤주스)을 새롭게 출시했다.

 

빽다방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목적으로 국내 농산물을 활용해 재미있고 맛있는 경험을 전하는 ‘우리 가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국내산 대파, 감자 등 카페 메뉴로 흔히 사용하지 않은 농산물을 활용해 ‘농장 콘셉트’로 선보여 눈길을 끈다.

 

먼저 ‘대파크림감자라떼’는 빽다방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부드럽고 포실포실한 감자가 들어간 감자라떼 위에 연두 빛깔 대파크림을 올려 색다른 맛의 조화를 자랑한다. 향긋한 대파크림을 먼저 맛본 후 섞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제주감귤주스’는 제주감귤을 갈아 넣어 상큼한 원물 본연의 맛과 향을 강조한 음료로, 감귤 과즙의 달콤함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이번 신메뉴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빽다방 및 빽다방빵연구소에서 시즌 한정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지역 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메뉴 개발로 우리 농산물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개발하게 됐다”라며, “새해에도 건강한 우리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빽다방은 이번 신메뉴 외에도 사과당근주스, 예천사과주스, 예산사과샌드 등 지역 농가와의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이는 등 국내 농산물 소비 진작과 소비자들을 위한 신메뉴 개발에 지속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