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2024년 청룡의 해 맞아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한정 출시
디아지오, 2024년 청룡의 해 맞아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한정 출시
  • 장해순 기자
  • 승인 2024.01.10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아지오, 2024년 청룡의 해 맞아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한정 출시
디아지오, 2024년 청룡의 해 맞아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 한정 출시

[이슈인팩트] 디아지오코리아의 세계 판매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은 조니워커가 7년째 매년 한정으로 출시하고 있는 12간지 에디션 시리즈로, 올해는 조니워커 ‘블루’와 ‘푸른’ 용이 만나 특별함이 더해졌다.

2024년 새해를 맞이해 출시하는 이번 에디션은 조니워커의 마스터 블렌더인 에마 워커와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비주얼 아티스트 ‘제임스 진(James Jean)’의 협업으로 탄생한 제품으로, 갑진년을 기념해 푸른 용의 모습을 혁신적이면서 역동적으로 디자인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특히 용은 동양 문화권에서 생명과 미래 번영을 상징하는 존재로, 조니워커의 진취적 낙관을 담은 ‘킵 워킹(Keep Walking)’과도 일맥상통해 조니워커 블루의 명성과 고급스러움에 긍정적인 의미를 더해준다.

조니워커 블루는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오크통 1만개당 하나의 비율로 선별한 최고급 원액을 블렌딩해 만들어진다. 2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조니워커만의 블렌딩 기술을 적용해 신중한 숙성 과정을 거쳐 소량 생산되는 제품이다.

1992년 탄생한 조니워커 블루는 19세기 초 존 워커 가문에서 만들어진 특유의 깊고 강렬한 풍미를 그대로 재현해 벨벳 같은 부드러움과 각종 꽃과 과일 향 그리고 다크 초콜릿이 어우러진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은 프리미엄 스카치위스키 퀄리티에 제임스 진의 디자인까지 더해져 소장 가치가 높으며, 특히 도수가 40도인 기존 조니워커 블루와는 차별화된 46도의 고도수로 더 강렬하고 정교한 풍미를 선사한다. 높은 희소성을 자랑하는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은 소중한 사람에게 뜻깊은 의미와 풍요를 전하는 새해 선물로 제격이다.

김좌현 디아지오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2024년 갑진년을 기념해 조니워커 블루에 한층 특별함이 더해진 한정판 12간지 에디션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을 올해에도 선보이게 됐다”며 “품격 있는 스카치위스키의 대명사인 조니워커 블루와 함께 소중한 이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뜻깊은 의미를 전하는 한 해의 시작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니워커 블루 용띠 에디션은 1월부터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판매되며 더바닷컴 및 전국 대형 마트, 백화점, 일부 편의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조니워커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 브랜드 어워즈인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1위를 받으며 올해까지 3년 연속 최고의 위스키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