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개점
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개점
  • 김유원 기자
  • 승인 2024.01.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전경
DGB대구은행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 전경

[이슈인팩트]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시니어 고객 이용 편의 향상 및 금융 소외계층과 함께하는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해 시니어 특화점포 ‘대봉 브라보점’을 15일(월) 개점했다고 밝혔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은 ‘브라보(Bravo)’를 점포명에 붙인 대봉 브라보점(대구 남구 명덕로 308, 점장 이재춘)은 DGB대구은행의 편의점 제휴점포 ‘디지털샵’에 이은 두 번째 특화점포다.

10-20대 청년층이 자주 다니는 동성로 부근에 위치한 ‘디지털샵’은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가 특징이라면, ‘대봉 브라보점’은 시니어 고객에 특화된 넓고 여유 있는 서비스 공간이 장점이다.

비대면 보다는 대면 업무를 선호하는 세대 특성을 고려해 창구를 넓히고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해 큰 소리로 소통하는 경우가 많은 어르신들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며, 쉬운 창구 안내를 위한 색상 유도선과 창구에서 사용하는 태블릿 PC도 큰글씨가 지원돼 어르신들의 은행 업무 이용을 보조한다.

단순 업무 처리를 위한 ‘퀵존’에는 키오스크와 스마트매니저가 배치돼 쉽고 천천히 디지털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쉬운 화면구성과 큰글씨가 제공되는 고령친화 ATM기기도 설치돼 있다.

금융 서비스 외에도 소통을 위한 휴게공간과 금융사고 예방 등 다양한 시니어교육 진행을 위한 세미나실이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