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여야 한목소리 정치테러 규탄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 피습...여야 한목소리 정치테러 규탄
  • 이준 기자
  • 승인 2024.01.2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서울 송파을)이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건물에서 괴한에게 습격 당하는 장면이 담긴 CCTV 화면을 배 의원실이 공개했다. (사진 출처 = 배현진 의원실이 공개한 CCTV 화면 캡처)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서울 송파을)이 지난 25일 오후 서울 강남구 신사동의 한 건물에서 괴한에게 습격 당하는 장면이 담긴 CCTV 화면을 배 의원실이 공개했다. (사진 출처=배현진 의원실이 공개한 CCTV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41·서울 송파을)이 지난 25일 10대 중학생에게 돌덩어리포 테러를 당했다. 얼마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부산에서 테러를 당한 이후 비슷한 정치인에 대한 테러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여야는 배 의원의 이같은 테러 행위에 한 목소리를 정치테러로 규정하며 비판했다. 또한 증오의 정치로 변한 정치권의 자정노력을 요구하는 목소리도 높아지고 있다.

이날 습격으로 머리에 피를 흘리며 쓰러진 배 의원은 인근 대학병원으로 이송, 응급 처치를 받았으며 현재는 입원 후 경과를 지켜보고 있다.

현장에서 체포된 용의자는 중학교에 재학 중인 남학생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용의자를 강남경찰서로 이송, 보호자 입회하에 사건 경위와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하고 있다.

앞서 배 의원은 전날 오후 5시 20분께 강남구 신사동의 한 건물 입구에서 달려든 용의자로부터 머리 뒤를 공격당해 피를 흘린 채 쓰러졌다.

습격범은 어른 주먹만 한 돌덩이로 가격했다고 배 의원실은 전했다.

이날 폭행으로 배 의원은 두피를 1㎝가량 봉합했다.

시민의 신고로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곧바로 습격범을 검거해 경찰서로 연행했다.

범인은 경찰이 출동할 때까지 자리를 뜨지 않고 배 의원을 계속 지켜본 것으로 전해졌다.

이 과정에서 범인은 자신의 나이가 15살이라고 주장했다. 또 '촉법 소년' 얘기를 했다고 배 의원실은 전했다.

강남경찰서 관계자는 "피의자를 검거해 조사 중"이라며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수사 사항과 정확한 신상 정보 등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여야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흉기 피습에 이어 또 정치인 피습 사건이 발생했다며 한목소리로 규탄했다.

아울러 정치권은 당국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면서 이번 기회에 증오·혐오 정치를 끝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