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MWC 2024’ 참가…AI PC 혁신의 미래 제시
레노버 ‘MWC 2024’ 참가…AI PC 혁신의 미래 제시
  • 원용균 기자
  • 승인 2024.02.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노버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ThinkBook Transparent Display Laptop Concept)’
레노버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ThinkBook Transparent Display Laptop Concept)’

[이슈인팩트] 레노버가 MWC 2024에서 AI 기반 혁신과 지속 가능성 노력을 담은 새로운 디바이스를 발표했다.

레노버가 공개한 씽크패드, 씽크북, 씽크비전은 생산성, 창의성, 효율성을 높여주는 AI 기능과 향상된 성능, 멀티모드 활용성을 갖췄다. 이에 더해 레노버는 개념 검증(PoC) 단계인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ThinkBook Transparent Display Laptop Concept)’ 제품을 선보였다.

미래 지향적 디자인… AI PC 한계를 새롭게 정의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 제품은 세계 최초 17.3인치 마이크로 LED 투명 디스플레이 탑재로 혁신적 상호작용과 창작 경험을 선사한다. 제로 베젤 스크린, 투명 키보드, 공중 부양 같은 시각적 효과의 하부 패드 등 최첨단 기술과 독보적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다.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노트북 컨셉 제품은 가상과 현실을 스마트하게 결합한다. 투명 디스플레이는 AI 생성형 콘텐츠(AIGC)를 통해 물리적 객체와 상호 작용하며, 디지털 정보를 입혀 독특한 콘텐츠를 생성하고 차원이 다른 협업과 효율성을 제공한다. 노트북과 호환되는 펜을 사용하면 키보드와 그림판 사이 매끄러운 전환으로 새로운 차원의 창의성을 구현할 수 있다. AI와 투명 디스플레이의 결합은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과 상호 작용하는 혁신적 방법을 제시하는 한편, 새로운 기능과 폼팩터 개발을 지원한다.

투명 디스플레이에 적용된 마이크로 LED는 탁월한 색 대비는 물론 1000니트(nit) 밝기로 야외에서도 밝은 화면을 제공한다. 투과율을 조절함으로써 사생활을 보호하거나 물리적 객체와 상호 작용을 위한 투명도를 높일 수 있다.

새로운 차원의 생산성을 제공하는 씽크패드 T 시리즈

레노버가 선보인 △씽크패드 T14 5세대 △씽크패드 T14s 5세대 △씽크패드 T16 3세대는 맞춤형 PC 경험을 선사하고 업무 능률과 생산성을 높여준다. 세 제품 모두 5MP 카메라와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탑재한 프리미엄 커뮤니케이션 바를 적용했다. 커뮤니케이션 바 적용으로 노트북을 한 손으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이 향상됐으며 더욱 세련되고 얇은 디자인을 자랑한다.

씽크패드 T 시리즈는 포용적인 사용자 경험을 위해 씽크패드 X1 카본 12세대와 X1 투인원 9세대에 도입된 촉각 표시(tactile markings)를 채택했다. 접근성을 높이는 설계로 시각 장애가 있는 사용자의 키보드 사용을 지원한다.

씽크패드 T 시리즈는 레노버의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을 위해 재활용 소재를 적극 활용했다. 내구성 고려 설계, 향상된 수리 용이성으로 제품 수명이 연장됐다. 완전 소켓형 DIMM(인라인 메모리 모듈) 디자인, SSD 및 WWAN 교체 외에도 케이블 없는 배터리 커넥터로 사용자는 쉽게 부품을 교체하고 시각적 표시를 통해 편리하게 수리할 수 있다. 레노버는 공급망, 제품 디자인, 서비스 분야 혁신을 통해 순환 경제를 실현하고, ‘디자인-사용-반납-재사용’ 모델 수립으로 재활용을 촉진하고자 한다.

성능과 휴대성, 다양한 활용성이 어우러진 씽크패드 X12 디태처블 2세대

높은 신뢰도와 활용성이 뛰어난 씽크패드 X12 디태처블(Detachable) 2세대는 보험, 의료, 법률 분야와 같이 업무 이동이 잦은 전문가들을 위한 제품이다. 사진 증거물, 양식 작성, 디지털 서명 등의 작업을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코닝 고릴라 글라스를 적용한 3:2 비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최적의 내구성과 탁월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한다.

씽크패드 X12 디태처블 2세대는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U 시리즈 프로세서를 장착하고 통합형 AI 엔진으로 생산성의 차원을 높여 완벽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32GB 듀얼 채널 LPDDR5x 솔더링 메모리 탑재로 멀티 작업은 물론 고성능 작업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분리형 백라이트 폴리오 키보드에는 세 개 버튼이 달린 트랙패드가 있어 별도 액세서리 없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선택 사양으로 자석 부착식 펜이 제공된다. 5MP IR(적외선) 유저 페이싱(User-facing) 카메라, 8MP 월드 페이싱(World-facing) 카메라는 선명한 화상 통화와 안정적 화질의 사진 촬영 기능을 자랑한다.

스마트하게 재설계된 다재다능한 씽크북 14 투인원 4세대

씽크북 14 투인원 4세대는 최신형 드롭 힌지 디자인으로 16.85밀리미터(mm) 슬림 외관을 보여준다. 16:10 비율 13인치 디스플레이는 본체 대비 화면 비율이 90%에 달해 뛰어난 시각 경험을 선사한다. 1.5mm 자판 깊이의 키보드는 편안하고 정확한 타이핑, 마일라(Mylar) 소재 터치패드는 전 세대 대비 넓어져 사용자의 상호 작용을 더 강화한다. 씽크북 신제품과 함께 공개된 새로운 마그네틱 슬림 펜은 터치 편의성을 개선했다.

씽크북 최적화를 위해 레노버는 인텔리전트 소프트웨어 툴을 제공하는 등 강력한 AI PC 컴퓨팅을 구현했다. ‘스마트 파워’ 기능은 전력, 성능, 배터리 수명을 적절하게 안배하고 ‘스마트 미팅’은 비디오와 오디오의 품질을 개선해 더 높은 수준의 회의 경험을 지원한다.

씽크북 14 투인원 4세대도 지속 가능성을 위해 하부 커버에 재활용 알루미늄 소재를 50% 사용했다. PCC (Post Consumer Content) 플라스틱은 키캡의 50%, 일부 부품에는 최대 90%까지 확대 적용됐다.

모바일 오피스 에코 시스템 위한 액세서리

씽크비전 M14t 2세대 모바일 모니터는 최대 4096개 압력 단계가 적용된 10포인트 터치 방식을 채택하고 이동 중에도 뛰어난 생산성을 제공한다. 16:10 화면 비율, 300니트 밝기, 2240×1400 해상도, 1500:1 명암비, 100% sRGB 색 영역 범위가 특징이다. 광시야각과 니어에지리스(Near edgeless) 베젤 디자인은 가시 영역을 최대화해 사용자는 편리하게 자료를 공유하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TUV 라인란드(TÜV Rheinland) 인증을 획득한 블루라이트 저감 및 아이세이프(Eyesafe) 기술은 색 왜곡 없이 사용자 시력을 보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