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2찍’ 발언 연일 비판
국민의힘, ‘이재명 2찍’ 발언 연일 비판
  • 이준 기자
  • 승인 2024.03.1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대위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여의도 당사에서 비대위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국민의힘은 1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최근 국민의힘 지지자를 비하하는 의미인 '2찍' 표현을 쓴 것을 두고 "국민을 무시한 발언"이라며 비판을 이어갔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당사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주권자인 국민을 얼마나 우습게 봐야 저런 소리가 나오는지 참 한심스럽다"며 "우리는 이 대표의 막말과 천박한 언행에 너무 익숙해져 있는 것 같다. 참 서글픈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가 해당 발언을 사과한 것에 대해선 "본인이 잘못했다고 얘기는 했지만, 그 뒤에는 다 윤석열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고 써놨다"며 "그게 무슨 사과인가. 정말 반성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머릿속으로라도 '1찍'이니 '2찍'이니 그런 말은 하지 말자"며 "절대로 그러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장동혁 사무총장도 이날 당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 대표가) 반국민 세력과 국민의 대결이라고 말했던데, 자신을 찍지 않은 국민에 대해 '2찍'이라고 표현하고, 나를 찍지 않은 사람은 '국민이 아니다'라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그런 정치인이야말로 반국민 세력"이라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