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임명 후폭풍] ‘문재인지지vs문재인탄핵’ 장외공방 후끈
[조국 임명 후폭풍] ‘문재인지지vs문재인탄핵’ 장외공방 후끈
  • 이완재 기자
  • 승인 2019.09.0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9일 조국 법무장관 임명 재가 임명장 수여
kbs 화면 캡처
kbs 화면 캡처

[이슈인팩트 이완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국 법무부장관 임명재가 입장을 밝히자 포털에서는 지지자들이 나뉘어 ‘문재인지지vs문재인탄핵’ 공방이 뜨겁다. 이른바 조국 정국 때 나나탔던 실시간검색어 장외공방이 진보와 보수 진영간 대결로 이어지는 양상이다.

9일 3시 기준 ‘문재인 지지’가 포털사이트 다음 실시간 이슈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이에 대응하는 ‘문재인탄핵’ 실시간 검색어 10위권 안에 들며 맞불을 놓고 있다.

이 두 개의 검색어는 이날 오전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 임명을 강행하자 곧바로 나타난 현상이다.

이밖에도 이날 현재 포털에 다음 실검 란에는 ‘검찰단체사표환영’과 ‘검찰사모펀드쇼’도 실시간 이슈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머물며 조국 신임 법무부장관과 관련한 의혹에 대해 검찰의 조사를 비난하는 지지층들의 실검 띄우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재가하며 임명장을 수여했다.

문 대통령은 임명식 진행 후 대국민 메시지를 통해 “대통령은 공약을 성실하게 이행할 책무가 있고 권력기관 개혁은 가장 중요한 공약이었다”며 “그간 저를 도와 권력기관 개혁성과를 보여 준 조국 장관에게 권력기관 개혁의 마무리를 맡기고 싶다”고 조국 임명을 강행한 이유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히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해서는 “의혹 제기가 많았고, 배우자가 기소되기도 했고, 임명찬성과 반대의 격한 대립이 있었다. 자칫 국민 분열로 이어질 수도 있는 상황을 보며 대통령으로서 깊은 고민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청문회까지 마쳐 절차적 요건을 모두 갖춘 상태에서 본인이 책임질 명백한 위법이 확인 안됐는데도 의혹만으로 임명을 안하면 나쁜 선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검찰은 검찰이 해야 할 일을 하고 장관은 장관이 해야 할 일을 해나간다면 그 역시 권력기관의 개혁과 민주주의의 발전을 분명히 보여주는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