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현대차 정의선 ‘베터리 동맹’ 비즈니스 파트너십 맺나?
삼성 이재용-현대차 정의선 ‘베터리 동맹’ 비즈니스 파트너십 맺나?
  • 황인국 기자
  • 승인 2020.05.1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 이례적 첫 단독 회동…미래차 배터리 논의
이재용 삼성 부회장과 정지선 현대차 부회장(사진=각 사)
이재용 삼성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사진=각 사)

[이슈인팩트 황인국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총괄 수석부회장이 차세대 전기차 사업의 방향성 논의를 위해 조우했다. 이 둘의 만남을 두고 재계에서는 이른바 ‘베터리 동맹’으로 부르며 비상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 사람은 13일 삼성SDI 천안 사업장에서 전격적으로 회동했다. 이번 두 총수의 만남으로 삼성그룹과 현대차그룹이 미래 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첫 만남이란 점에서 의미는 남다르다.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현대차그룹과 삼성 경영진은 삼성SDI 천안 사업장을 방문해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개발 현황과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진다.

현대차그룹은 정의선 수석부회장이 이날 오전께 알버트 비어만 현대·기아차 연구개발본부 사장, 서보신 상품담당 사장 등과 함께 삼성SDI 천안사업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삼성 측에선 이재용 부회장과 전영현 삼성SDI 사장, 연구원 출신인 황성우 종합기술원 사장 등이 배석했다.

이날 양측 경영진이 방문한 삼성SDI 천안 사업장은 소형 배터리와 자동차용 배터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공장이다.

양사 총수는 전기차용 배터리 생산공장이 있는 삼성SDI 사업장에서 차세대 전기차용 배터리인 전고체 배터리 개발 현황과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업계는 예상했다. 현재 문재인 정부도 이 분야 전폭적인 지원을 언급한 바 있어 향후 두 회사간 비즈니스 파터너십을 토한 시너지를 낼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편 양사의 두 총수가 사업 목적으로 별도의 공식 만남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