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선대위 판 짰다 ‘김종인·김병준·김한길’ 어벤저스급 구성 발표
윤석열 선대위 판 짰다 ‘김종인·김병준·김한길’ 어벤저스급 구성 발표
  • 이준 기자
  • 승인 2021.11.21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괄선대위원장 김종인·상임선대위원장 김병준·새시대준비위원장 김한길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이준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그동안 선거대책위원회 인선을 놓고 내홍을 거듭하다 21일 큰 틀의 선대위 인선안을 발표했다. 예상했던 대로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은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상임선대위원장은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과 이준석 당 대표가, 새시대준비위원회는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맡는 등 메머드급 어벤저스 선대위 지도부 위용을 갖췄다.

당장 여권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로서는 최근 지지율 답보에 집중력을 잃은 당 선대위 쇄신안에 휩싸인 가운데 경쟁자인 윤석열 후보 캠프의 호화 선대위 구성에 적지않은 위기감과 열세를 느낄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한 때 민주당 당 대표까지 지냈던 김한길 전 대표의 보수진영인 윤 후보의 캠프 합류에 불쾌한 기류가 감지된다.

윤석열 후보는 이날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윤 후보는 회동 이후 선대위와 별도 조직인 ‘새시대준비위원회’는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가 맡는다고 공식 발표했다.

윤 후보는 “김 전 대표가 새시대준비위원회를 구성해서 정권교체에 함께하시기로 했다”며 “앞으로 새시대준비위원회의 구체적인 조직과 인사 등은 김 전 대표와 긴밀히 협의를 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정권교체를 열망하면서도 국민의힘과 함께하기를 아직은 주저하는 중도와 합리적 진보, 이분들이 모두 함께할 플랫폼을 마련해서 정권교체에 동참하기로 해주셨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또 “공동선대위원장과 본부장들은 저희가 조만간에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전 대표도 “정권교체를 통해서 새 시대를 여는 데에 저도 힘을 보태겠다”며 “중도, 또는 합리적 진보로 불리는 분들과 함께 어우러져서 정권교체를 위해 기여하겠다. 국민의힘도 이제는 중원을 향해서 두려움 없이 몽골 기병처럼 진격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