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문 임종석 컷오프…친문학살? 민주당 공천내홍 절정
친문 임종석 컷오프…친문학살? 민주당 공천내홍 절정
  • 이완재 기자
  • 승인 2024.02.27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중·성동갑 임종석 공천배제…전현희 전략공천
공천배제 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사진=연합뉴스)
공천배제 된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사진=연합뉴스)

[이슈인팩트] 문재인 정부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종석씨가 공천에서 컷오프 됐다. 더불어민주당 공천내홍이 ‘친명횡재.비명횡사’의 비난의 소리를 듣는 가운데 임 전 실장의 공천배제로 절정으로 치닫는 모습이다. 임 전 실장의 배제로 이번 공천 파문의 최대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민주당은 27일 전략지역구인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공천하기로 했다.

안규백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안 위원장은 중·성동갑 공천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다른 지역 공천에 대해서는 "아직 그것은 논의한 바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공천에 반대하는 의견은 없었느냐는 물음에 "반대 의견도 있었지만 다수 의견으로 의결됐다"며 "다른 지역들까지 의결되면 (공천 배경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 전 실장은 16∼17대 국회에서 중·성동갑 지역에서 재선한 의원 출신이다.

임 전 실장은 이번 총선에서 이 지역 출마를 고집해왔고, 당 임혁백 공천관리위원장이 '윤석열 정부 탄생 책임론'을 제기한 뒤로 당 지도부는 임 전 실장에게 험지인 서울 송파갑 출마 의사 등을 타진해 왔다.

사실상 공천위가 '윤석열 정부 탄생 책임론'과 더불어 여당이 '86 운동권 청산론'을 편다는 점에서 임 전 실장을 배제한 것으로 풀이된다.

당장 비명계에선 임 전 실장 공천 배제 자체를 '친문 학살'로 보고 본격적인 반발에 나설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